반응형
"어머! 이게 바로 그 유명한 갤럭시폰이구나!"
"우와 예쁘다! 오빠 탐나요!"
지난 주말 저녁, 지인이 운영하는 커피숍에 놀러갔다. 친구를 기다리면서 트위터를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이내 갤럭시A를 보고는 다들 신기해하였다. 갤럭시A의 아름다운 자태는 여성 분들로 하여금 관심을 가지게 하기에 충분하였다.
요즘 주위를 보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목격된다.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스마트폰이 무척 낯설게 느껴질텐데, 조금만 만져보면 금새 익숙해질 것이고, 이내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스마트폰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일상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다. 흔히 줄여서 어플이라고 하는데, 쉽게 설명하면 컴퓨터에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같은 개념이다.
하지만 항상 들고 다니는 휴대폰의 기능과 GPS, 무선인터넷 등을 통하여 정말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어플이 우리 주위에서 이용되고 있다. 오늘은 간략하게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과 유용한 어플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동시에 많은 작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요!"
이에 앞서 지난 시간에 많은 분들께서 멀티태스킹에 관해 궁금해하셨는데, 갤럭시A는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음악을 들으며, 인터넷을 하고, 게임도 할 수 있고, 동시에 어플도 다운 받을 수도 있다.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었다. 가운데 위치한 홈키를 길게 누르면 언제든지 실행 중인 다른 창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작업관리자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하여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 있고, 설치한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삭제할 수도 있다.
삼성에서 만든 갤럭시A는 총 3군데서 유용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OS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전세계 공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마켓이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의 경우에는 총 5만여개의 어플이 등록되어 있는데, 지금도 하루가 다르게 등록되는 어플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대다수가 구글의 안드로이드 OS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시장은 더욱 더 커질 것이라 예상된다.
두번째로는 T스토어라고 불리우는 SK텔레콤의 앱스토어가 있다. SK사용자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 주로 한글화된 국내 전용 어플이 많이 등록되어 있다. 그리고 삼성Apps라고 불리우는 삼성앱스토어도 이 곳에서 같이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갤럭시A는 총 3군데의 앱스토어에서 다양한 어플을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폭탄 요금이 나온다며 걱정을 하곤 하는데, 조금만 신경쓴다면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참고로 어플을 설치, 업데이트 할 때는 많은 데이터를 다운받기 때문에 데이터 소모량이 큰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플을 이용할 시에는 Wi-Fi를 통해 이용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자. Wi-Fi를 통한 서비스 접속은 항상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앱스토어를 즐길 수 있다. 게다가 갤럭시A는 802. 11/b/g/n 방식으로 기존의 무선인터넷보다 훨씬 빠르게 자료를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순식간에 받는구나!"
원하는 어플을 설치하면 알림창을 통하여 관련 어플이 설치되었음을 알려주고 바로 실행하여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해주는 어플을 꼭 설치하여 이용하기를 권장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도돌이라고 하는 국내 개발자가 만든 데이터사용량 어플을 설치하여 이용하고 있다. 국내 제작자가 만들었기 때문에 한글화가 되어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항상 실행 체크해준다구!"
사진을 보면 트위터에 새로운 글을 알려주는 Twidroid 어플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해주는 데이터사용량 어플, 그리고 Lookout이 라는 어플이 실행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트위터와 데이터사용량 어플은 알겠는데, Lookout은 생소한 어플일 수도 있을 것이다.
"룩 아웃? 대신 경계근무라도 서주는건가?"
단어 뜻 그대로 망도 보고, 위험이 있을 때 경고를 해주는 아주 유용한 어플이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Lookout으로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다. 기본적인 기능은 총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 기능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에 행여 있을지 모르는 바이러스를 체크해준다. 물론 설치 중인 어플도 실시간으로 검사한다. 항상 보안위험성에 노출될 수 있기에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백신제품은 필수이다.
두번째 기능으로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와 통화내역, 사진을 안전하게 백업하여 웹사이트에 저장할 수 있다. 추후 휴대폰을 변경하거나 분실하였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슷한 기능으로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T bag이라는 부가서비스도 있다. 이 또한 SK사용자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일반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T bag의 경우에는 3G 망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이 지원되지 않는 휴대폰들과의 호환성 문제인 거 같다.
"오옷! 영화에서나 나오는 줄 알았는데! 내 폰은 내가 지킨다!"
그리고 가장 흥미로운 것은 세번째 기능이다. 바로 휴대폰의 위치추적과 경보 알람기능이다. 위치추적은 말 그래도 현재 휴대폰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다. 주로 휴대폰을 분실하였을 때 웹페이지에서 위치확인을 통하여 휴대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웹페이지에서 원격 명령을 내리면 휴대폰에서 경보알람이 울리게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Lookout 어플 또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수많은 노래를 접하고 있다. 길을 걷다가 혹은 커피숍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멜로디에 사로잡힌 적이 있는가? 너무 좋아서 구하고 싶은데 노래 제목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물론 직접 물어보면 되겠지만, 일일히 확인하기도 번거롭다. 바로 그순간 빛나는 어플이 있으니 그 이름하여 Shazam이다.
"오빠! 이 노래 제목이 뭐예요?"
아무리 어려운 팝송이라도 Shazam 어플만 있으면 더 이상 힘들게 찾거나 물을 필요가 없다. 마지막으로 갤럭시A에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과 Shazam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은 동영상으로 한번 꾸며보았다. 언제나처럼 볼륨 조절하는 버튼 오른편에 있는 숫자를 클릭하여 720p 를 선택하면 HD급 고화질로 보다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반응형
'가츠의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A 네번째이야기, 안드로이드 어플로 언제 어디서나 탐나는 생활 (116) | 2010.06.11 |
---|---|
갤럭시A 세번째이야기, 스마트폰으로 영어공부를 해보자 (148) | 2010.06.03 |
갤럭시A 첫번째이야기, 블로거 스마트폰을 만나다 (182) | 2010.05.10 |
HP TouchSmart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600 下편 (154) | 2010.04.07 |
HP TouchSmart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600 上편 (160) | 2010.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