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4 클럽 드 쉐프(Club Des Chefs) 프로젝트! 삼성 슈퍼 프리미엄 주방 가전, 쉐프 컬렉션을 만나다!
가츠의 여행이야기/미국 CES 2014 2014. 1. 10. 06:32
"셰프 컬렉션이 전시 중인 CES 2014"
CES 2014를 참관하며 유독 관심가는 라인업이 하나 있었다. 평소라면 카메라와 노트북, 스마트 기기 등과 같은 최신 IT기기였겠지만 생뚱맞게도 삼성전자의 슈퍼 프리미엄 주방 가전라인이었다.
아무래도 깨가 쏟아지는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어 더욱 그런가 보다. 불과 두 달 전까지만 하여도 그녀와 함께 신혼집을 꾸미느라 여념이 없었다. 자연스레 나도 필수 신혼살림인 냉장고, 세탁기, 오븐레인지 등에 관심이 많아졌다.
"세계적인 요리사들의 다양한 의견이 적극 반영된 셰프 컬렉션!"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케빈 덱스터 전무는 지난 CES 2014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삼성의 슈퍼 프리미엄 주방 가전라인인 셰프 컬렉션을 공개하였다. 셰프 컬렉션은 삼성전자가 주방가전의 소프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한 클럽 드 쉐프(Club Des Chefs)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탄생하였다.
세계 최고 권위의 미식 전문잡지 미슐랭가이드에서 최고 별점을 받은 3스타 쉐프들의 요리 노하우가 고스란히 제품에 반영되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요리에 대한 가장 전문적인 지식을 상품 기획단계부터 철저히 반영하여 음식 콘텐츠에 특화된 명품 주방가전으로 당당히 공개되었다는 점이다.
실제로 미슐랭 스타 쉐프인 크리스토퍼 코스토우와 미셸 트로와그가 직접 무대에 올라 신선하게 재료를 보관하고 요리하는 노하우 등이 그대로 반영되었다며 셰프 컬렉션 제품들을 하나하나 소개하였다.
"주방가전의 품격을 제시한 셰프 컬렉션!"
셰프 컬렉션은 요리에 필요한 각종 음식 재료 등을 최상의 상태로 보관하는 냉장고,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유지하면서 식감까지 좋게 하는 오븐과 전자레인지,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식기를 말끔히 씻어내는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요리할 때 유용한 스파클링 워터!"
약 1000L에 달하는 세계 최대 최대 용량을 구현한 셰프 컬렉션 냉장고는 기존 900L 냉장고와 크기는 같지만 내벽 두께를 30% 이상 줄이는데 성공하였다. 외관은 업계 최초로 플래티늄 브러쉬 스테인레스를 사용하여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런 디자인을 보여 준다. 특히 메탈에 틈을 내 별도의 디스플레이 창 없이 냉장고 온도와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 타공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점도 인상적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스파클링 워터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스파클링 워터는 생선 요리 비린내 제거, 육류의 핏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각종 식재료를 스파클링 워터로 헹구면 재료 속 불순물과 냄새는 사라지는 동시에 음식의 질감은 더욱 부드러워진다. 셰프 컬렉션 냉장고 정수기에 탄산가스 실린더만 추가하면 상쾌한 스파클링 워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기호도에 따라 탄산 함유량도 조절 가능하다.
"식자재를 요리하기 가장 좋은 상태로 만들어 주는 셰프 컬렉션 냉장고!"
셰프 컬렉션 냉장고에는 요리에 가장 민감하고 정확한 쉐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신선한 냉기로 육류나 생선 등 다양한 식재료를 최상의 상태로 저장할 수 있는 쉐프 시크릿 존이 마련되어 있다.
섭씨 1도로 유지되는 쉐프 시크릿 존은 기존 냉장고에서는 좀처럼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공간으로 육류 및 생선 등을 요리하기 가장 좋은 상태로 저온 숙성시켜 준다. 나아가 각 실별로 냉기를 각각 공급하는 트리플 쿨링 시스템과 용도에 따라 냉동실은 냉장실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여보! 나 이거 사주면 자기가 좋아하는 요리 자주 해줄게!"
"자기가 직접? 괜찮아! 그냥 나가서 먹자!"
"호호호! 죽을래요?"
"............"
""프로 베이크 기능을 탑재한 셰프 컬렉션 오븐레인지!"
셰프 컬렉션 오븐레인지는 실제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와 오븐 내부의 온도 편차를 최소화시킨 제품으로 프로 베이크 기능을 사용하면 요리 초보자도 쉽게 쿠키, 빵, 파이 등을 맛있고 예쁘게 구울 수 있다. 또한 조리 모드를 설정할 때 다음 순서를 빛으로 알려 주는 가이드 라이팅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시켜 준다.
"환기를 돕는 후드가 탑재된 셰프 컬렉션 전자레인지!"
셰프 컬렉션 전자레인지는 오븐레인지 위에 설치되어 환기를 돕는 강력한 후드가 있다. 후드를 통해 공기에 섞인 기름기를 기존 제품 대비 80% 이상 잡아 주는 필터를 포함해 주방의 오염을 예방해 준다.
전자레인지 전면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피자, 팝콘, 야채 등 간단 요리부터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내부는 세라믹 코팅이 되어 있어 청소하기가 쉽고 기름기를 잡아 주는 필터 또한 물로 간편하게 씻어 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셰프 컬렉션 식기세척기는 현재 식기세척기의 전통적인 방식인 로터리 세척의 단점을 완전히 극복한 셰프 컬렉션만의 독보적인 워터월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기존 로터리 세척 방식의 경우에는 하단에 설치된 바가 360도 회전을 하며 식기를 씻겨 준다. 자연스레 식기세척기 구석에는 물이 닿지 않는 공간이 생겨 식기가 완벽하게 씻겨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하지만 셰프 컬렉션 식기세척기는 강력한 수압의 물이 분사되어 회전이 아닌 앞뒤로 움직이는 반사판에 맞아 워터 스크린이 형성되는 방식이다. 이는 세척기 내부의 사각지대가 형성되지 않아 모든 식기가 깨끗하게 세척된다. 특히 존 부스터 기능을 설정하면 냄비나 프라이팬 등과 같은 고세척 식기와 살짝만 씻어도 되는 접시 등을 동시에 세척할 수 있어 강도에 따라 수 차례 세척해야만 했던 불편함을 덜어준다.
"차세대 가전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셰프 컬렉션!"
대다수의 시간을 주방에서 보내는 일류 쉐프들의 의견과 삼성전자의 새로운 기술이 잘 어우려져 탄생한 셰프 컬렉션은 주부뿐만 아니라 남자인 나도 탐이 나는 슈퍼 프리미엄 주방가전이었다.
한편으로는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기술과 제품이 쏟아지는 IT와는 달리 주방가전의 혁신 속도는 매우 더딘 편이었다. 하지만 셰프 컬렉션 시리즈를 접하고 나니 앞으로의 가전 시장은 스마트 기기처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변화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츠의 여행이야기 > 미국 CES 20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S 2014에서 만난 삼성 프리미엄 울트라북! 아티브 북9 2014 에디션 NT930X5J의 디자인과 성능! (34) | 2014.01.14 |
---|---|
CES 2014 갤럭시 노트3 & 갤럭시 기어가 제시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34) | 2014.01.13 |
CES 2014에서 직접 만져 본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30 (20) | 2014.01.09 |
CES 2014 미디어와 블로거를 위한 사랑방이 떴다! 삼성 스마트 라운지(Samsung Smart Lounge) (22) | 2014.01.08 |
CES 2014 삼성전자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만난 미래의 가정! (16) | 2014.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