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이어 라데온 RX 480 장착 완료!"
2년간 사용한 사파이어 라데온 R9 280X를 정리하고 지난 여름 출시된 사파이어 라데온 RX 480을 구입했다. 아직 윈도우 10으로 넘어가지 않았기에 가성비만 놓고 본다면 지포스 GTX 1060이 좋아 보인다. 좀 더 무리를 해서 GTX 1070으로 가도 무방하다.
하지만 지금까지 암드 감성을 지켜온 나로서는 차마 배신을 할 수 없었다. 게임 프레임을 다소 포기하더라도 라데온이 주는 색감을 선택하기로 했다. 또한 라데온 RX 480 정도면 큰 무리 없이 하고 싶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파이어 RADEON RX 480 OC DDR5 8G Dual-X NITRO+"
현재 30만 원 중후반대로 형성되어 있는 라데온 RX 480 (8G 제품 기준)은 다양한 제조사의 비레퍼 모델이 판매 중이다. 비레퍼란 말 그대로 레퍼런스가 아닌 성능 향상을 위한 오버클럭이 되어 있는 제품을 의미한다.
그중에서도 나의 선택은 국내 1위 그래픽카드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의 사파이어 RADEON RX 480 OC DDR5 8G Dual-X NITRO+ 모델이다. 오픈마켓 기준으로 35만 원 정도인데 나는 티몬에서 쿠폰과 카드 할인 신공을 발휘해 32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었다. 굳이 8G 제품이 아닌 4G 제품을 구입해도 무방하며 가격 또한 20만 원 후반대로 저렴하다.
그래픽카드 특성상 AS를 받을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사파이어 시리즈는 이엠텍아이엔씨에서 3년 무상보증이 가능하며 클러는 2년 무상보증이다.
"사파이어 라데온 RX 480의 매우 심플한 구성!"
지난 사파이어 라데온 R9 280X의 경우에는 케이블이 몇 개 들어 있었는데 이번 사파이어 RADEON RX 480은 설명서와 드라이버 CD 그리고 본체뿐이었다. 아이폰 못지않은 심플함을 자랑한다. 어차피 메인보드에 꼽고 보조전원만 연결하면 되기에 차라리 심플한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
쿨러는 사파이어의 Dual-X 쿨링 시스템으로 2개의 95mm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다. 특히 나사 하나로만 고정되어 있어 쿨링팬 분해와 재결합이 매우 간편해져 청소 및 교체 작업을 더욱 손쉽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절대 안 한다는 것이 함정.
"최대 5대의 모니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사파이어 라데온 RX 480"
HDMI와 디스플레이 포트가 각 2개 그리고 DVI-D 포트가 1개 총 5대의 모니터를 연결해 동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5K 해상도까지 지원해 준다.
또한 알루미늄 백플레이트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뜨거운 공기의 재유입을 막아 최적의 쿨링 시스템을 지원해준다. 실제로 QHD 해상도로 오버워치 최상 옵션을 돌려본 결과 평균 120 프레임을 유지하면 그래픽카드 내부 온도는 72, 3도 수준으로 안정적이었다.
"알고 보면 다른 사파이어 RADEON RX 480 OC DDR5 8G Dual-X NITRO+ 개선판!"
초기 출시 모델은 백플레이트 사이 빈 공간이 없었는데 최근에 판매 중인 개선판은 뜨거운 공기가 보다 잘 빠질 수 있도록 좌우에 하나씩 열 배출구가 추가로 생겼다. 기왕이면 개선판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추후 중고거래 시에도 유리할 듯하다.
"그래픽카드의 상태를 LED로 확인하라!"
사파이어 RADEON RX 480은 LED 색상을 사용자 옵션에 따라 변경할 수 있도록 별도의 설정 버튼이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조립 후에는 매번 누르기가 번거롭기 때문에 사파이어 오버클럭 소프트웨어인 TriXX 3.0에서도 변경 가능하다.
LED 색상은 기본 설정인 블루와 다양한 색상으로 변화는 랜덤 그리고 온도 변화와 쿨러 회전 속도에 따른 옵션 등 디테일하게 설정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TriXX 3.0을 사용하면 LED 밝기 3단계 조절과 커스텀마이즈 색상까지 선택 가능하다.
"8핀 보조전원까지 연결하면 끝!"
드디어 기존의 그래픽카드를 제거하고 사파이어 라데온 RX 480을 장착했다. 이때 잊지 말고 보조전원까지 꼭 연결해주어야 한다. 비레퍼 모델이다 보니 6핀이 아닌 8핀이다. 참고로 그래픽카드 성능은 점점 발전하는데 반대로 사용 전력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기존의 사파이어 라데온 R8 280X의 권장 파워 용량은 600W였는데 최근 출시되는 그래픽카드들은 400W, 500W 수준이며 실제 사용 최대 전력 또한 225W로 양호한 편이다.
"지금 사파이어 라데온 480X을 구입하면 둠 2016 증정!"
끝으로 그래픽카드 교체를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11월 1일부터 진행되는 둠 2016 증정 프로모션 때문이다. 사파이어 라데온 RX 480 시리즈를 구입한 후 제품 시리얼 사진과 구입 영수증을 인증하면 PC게임 둠 2016을 다운받을 수 있는 게임 코드가 제공된다.
스팀에서 현재 65,000원에 판매 중이므로 지금 그래픽카드 교체를 생각하고 있다면 이벤트 기간 중에 구입해 게임 코드까지 챙기는 것이 현명하다.
어쨌든 스팀 추수감사절, 겨울 정기세일을 앞두고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까지 모두 마쳤다. 이제 올 겨울을 신나게 즐기는 일만 남았다. 후훗...
'가츠의 리뷰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 크리스마스 프리퀀시 이벤트! 스타벅스 다이어리 핑크 재입고! (26) | 2016.12.02 |
---|---|
기가 인터넷과 찰떡궁합인 무선공유기는? 기가와이파이 티피링크 Archer C9 사용기! (26) | 2016.11.15 |
알고 보면 다른 사파이어 라데온 RX 480 OC DDR5 8G Dual-X NITRO+ 개선판 디자인! (28) | 2016.11.06 |
KT 멤버십 영화예매 방법 및 더블할인 멤버십 혜택받기! (34) | 2016.10.20 |
블루투스로 즐기는 수디오 바사 블라 이어폰! (feat. Sudio 토트백) (20) | 2016.07.26 |
동부화재 다이렉트 설현사인회 참여하고 폭스바겐 더비틀 자동차경품 도전하자! (14) | 2016.07.18 |
게임기 연결도 놀라운 기술 같아요.
데스크탑 인기가 줄지 않는 이유랍니다! ㅎㅎ
게임하시는 분들이 열광할 아이템이네요. ㅎㅎㅎ 리뷰 넘 잘 하셔서 저도 현혹되어 살지도 모르겠어요
사실 게임마니아라면 지포스를 선택해야 하나 암드 덕후인 저는 포기할 수가 없네요! ㅋㅋ
그래픽 카드 교체 해야 하는데 참고할게요
좋은 녀석으로 장만하세요! ㅎㅎ
그래픽 카드가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정말 탐나는 그래픽 카드네요.^^
그래픽 카드 리뷰 잘 봤습니다.^^
간만에 하나 질렀네요! ㅋㅋㅋ
오우... 완전 멋진걸요...^^
보기만 해도 믿음직스러운듯 합니다~.
이제 스팀 세일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우와!!
요즘 그래픽카드는 거의
고가의 영상장비 같이 생겼어요.!
그래픽카드의 인기는 여전하더라고요! ㅋㅋㅋ
게임을 안해서 잘 모르지만 딱 봐도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상당한 고사양 게임을 즐기시니...ㅋ
업그레이드는 끝이 없지만
그래도 한동안 잘 버터줄 듯합니다! ㅎㅎ
저도 컴퓨터 업글을 하고 싶어지네요. 종종 관련 내용을 검색해보면서 대리만족을 하는데, 그래픽이 부럽네요 ^^
저도 늘 대리만족만 하고 있답니다! ㅋㅋ
갖고 싶은게 왜 이리 많은지 모르겠어요!
이야 부품도 구매하고 게임도 얻고 1석 2조네요 ㅎㅎ
이번 주말은 둠과 함께 해야겠습니다!
허걱.......글픽카드가 이렇게 간지나도 되는건가요.. 모니터는 모델명이 뭔가용? 모니터도 간지대박.. ㅎㅎ
모니터는 좀 오래된 모델인데
삼성 모니터 SD850이랍니다! ㅎㅎ
정말 갖고 싶네요...
추운 겨울이 다가옵니다!
하나 지르세요! ㅋㅋㅋ
우와~~ 멋있어요...
어느 순간.. 저는 노트북만 사용해서 잠시 잊고 있었네요... ㅎㅎ
노트북도 하나 장만해야 되는데!
일단 올해까지 버텨봐야겠습니다!
그래픽카드가 디자인이 좋네요!! ㅋ 오버워치하려면 이정도는 되야하는거같아요
다행히 오버워치는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좀 더 사양이 낮은 제품으로도 잘 돌아가는 거 같아요!
모니터 확장이 무려 5개나?? 아주 탐납니다
모니터를 더 사야 되나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