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진화! 로지텍 G304
"정밀한 사격이 요구되는 순간!"
내 손에 꼭 맞는 마우스를 찾았을 때의 행복, 게이머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작년 로지텍 G PRO를 처음 구입했을 때 그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다. 가볍고 손에 꽉 감치는 그립감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정밀한 트래킹까지 게이밍 마우스로서 완벽 그 자체였다.
그리고 지금 무선으로 진화한 로지텍 G304가 더 큰 행복감을 선사해준다.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보이고 있는 로지텍 G304는 로지텍 G PRO와 동일한 디자인에 무선 지원과 차세대 HERO 센서를 탑재해 한 단계 더 진화한 모델이다. 그럼 불구하고 가격은 더 착해졌으니 사실상 인기는 따논 당상이다.
"심플하지만 강력한 게이밍 마우스!"
개인적으로 버튼이 많은 게이밍 마우스보다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이다. 로지텍 G304는 2개의 사이드 버튼과 DPI 버튼으로 구성되어 총 6개의 버튼이 제공된다.
일반 마우스의 경우 사용감이 많아지면 가장 먼저 고장나는 곳이 바로 버튼이다. 한 번만 눌렀는데 더블 클릭이 되거나 눌렀는데 스위치가 바로 원상태로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쉴 새 없이 클릭을 해야만 하는 게이밍 마우스에겐 절대 용납할 수 없다. 로지텍 G304는 최대 1000만 회 클릭이 가능한 내구성과 진보된 버튼 텐션 시스템을 통해 좌우 버튼의 일관성을 높이고 뛰어난 클릭 응답 속도와 자연스러운 반발력을 제공된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한 맞춤 설정!"
또한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이머 취향에 따라 버튼 명령 설정부터 DPI 감도까지 세밀하게 변경 가능하다.
건전지를 사용하는 무선 마우스이다 보니 화려한 LED 조명 설정은 없지만 최대 5레벨까지 DPI 감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내장 메모리 기능을 통해 설정값을 저장할 수 있다.
설정값이 마우스 내장 메모리에 기록되기 때문에 PC방이나 랩탑 등 다른 기기와 연결해도 번거롭게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의 환경 그대로 플레이할 수 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비결은?"
유선 마우스만큼이나 빠르고 정확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로지텍 G304는 하이엔드 무선 기술인 LIGHTSPEED™를 탑재해 1000Hz(1ms)의 초고속 보고율을 제공한다.
"가볍고 강한 로지텍 HERO 센서!"
최상위 모델 위주로 탑재되는 차세대 로지텍 HERO 센서를 통해 200-12,000의 전체 DPI 범위에서 400 IPS 이상의 속도로 게이머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트래킹한다.
특히 최적화된 배터리 효율을 통해 AA 배터리 한 개로 최대 250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최장 9개월까지 배터리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성능과 효율을 모두 잡은 셈이다.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무게이다. 대다수의 게이머가 손에 무리가 덜 가는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한다. 이에 로지텍 G304는 배터리 포함 99g의 두 자릿수 무게를 자랑한다. 나아가 AAA 배터리 홀더나 덮개 타공 등과 같은 노력을 통해 마우스의 무게를 대폭 줄일 수도 있다.
"이유 있는 로지텍 G304 대란!"
아직 열흘 정도밖에 사용하지 않았지만 단점을 찾을 수 없는 로지텍 G304, 아니 굳이 걱정되는 부분이라면 화이트 제품이다 보니 때가 타지 않을까 정도이다.
참고로 양쪽 버튼은 기존의 로지텍 G PRO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는데 사이드 버튼의 경우에는 좀 더 부드러워졌다. 처음에는 다소 이질감이 느껴졌으나 적응되니 더 편안한 느낌이랄까?
끝으로 가장 큰 문제는 쇼핑몰마다 로지텍 G304 대란으로 인해 재고가 없다는 것이다. 당장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로지텍 G304, 이쯤 되면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소장해야 할 이유가 충분하지 않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