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까지 잡은 초소형 무선 이어폰! 디어이어 오밸(Dearear OVAL) 사용기!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디어이어!"
무선의 편리함이 당연시되고 있는 요즘, 스마트폰 충전부터 청소기까지 우리 주변에서 번거롭고 복잡한 선을 찾기가 힘들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빈번하고 사용하고 있는 무선 아이템이 바로 이어폰이다. 출퇴근할 때마다 하루 최소 2번 이상 사용하게 되는 이어폰이 완벽한 무선이라면 얼마나 편리한 지 써본 사람도 공감할 수 있다.
지금 소개하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미니얼리즘을 추구하는 디어이어의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6mm 네오디움 드라이버를 채용했다. 그럼 지금부터 디자인과 편리함을 동시에 잡은 디어이어 오밸(Dearear OVAL)을 만나 보자!
"초소형 무선 이어폰! 디어이어 오밸을 만나다!"
현재 국내 오픈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디어이어 오밸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골드 부분은 동일하다. 나는 아무래도 블랙이 좀 더 관리하기 편할 거 같아 선택했다.
전체 구성품은 이어폰과 충전 케이스, 충전 케이블, 각 사이즈별로 교체 가능한 이어팁 등으로 되어 있다. 블루투스 4.2을 지원하며 생활방수가 가능한 IP4 등급으로 휴대성을 높여 준다.
"5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하는 디어이어 오밸!"
무선 이어폰의 가장 큰 단점은 매번 충전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사용 시에는 분명 편리하나 무선의 특성상 정기적인 충전은 필수이다.
디어이어 오밸의 경우 완충 시 최대 5시간까지 사용 가능한데 충전 케이스가 보조 배터리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최대 10시간 이상의 엑스트라 플레이 타임을 제공한다.
참고로 5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한 충전 케이스의 최대 충전 시간은 2시간이다. 이어폰과 충전 케이스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가볍게 가져다 대면 착하고 연결되는 맛이 일품이다. 또한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모드가 활성화되어 스마트폰과 페어링된다.
"작지만 갖출건 다 갖춘 무선 이어폰!"
디어이어 오밸은 전화 통화부터 음성 명령(시리, 빅스비, 구글 어시스턴트) 등의 호출까지 모두 지원하며 사용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외부 소음 차단 및 해제 기능까지 제공된다.
"디어이어 오밸의 음질은?"
사실 무선 이어폰이 제공하는 음질은 분명 한계가 있다. 철저하게 음질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마니아라면 무선 이어폰을 선택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디어이어 오밸의 음질도 충분히 즐길만하다.
전체적으로 저음과 고음이 좀 더 강조되어 있는 디어이어 오밸은 무난한 중음역대와 고음역대의 밸런스가 잘 맞춰져 있다. 저음의 경우에는 다소 호불호가 있을 듯한데 개인적으로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다.
"예쁜 무선 이어폰을 찾고 있다면!"
이처럼 디어이어 오밸은 예쁜 디자인과 편리한 충전 케이스, 준수한 음질까지 무선 이어폰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다.
끝으로 디어이어 국내 공식 쇼핑몰(바로가기)에서 다양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