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공간으로 탄생한 롯데하이마트 옴니스토어 구리역점 방문기!
"롯데하이마트 옴니스토어를 가다!"
지난 주말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구리역점을 방문했다. 약 400평 규모의 롯데하이마트 구리역점은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결합형 옴니스토어이다.
기존의 하이마트 옴니존은 태블릿을 통해 매장 내 진열되지 않은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정도의 편의성을 갖추고 있는데 구리역점은 매장 자체를 온오프라인과 결합되어 8만여 개의 달하는 가전제품을 검색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결제, 구입까지 가능하다.
일반 매장과는 달리 제품과 책, 소품 등이 자연스럽게 전시되어 있으며 별도의 북카페도 운영 중이다. 그럼 지금부터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롯데하이마트 옴니스토어 구리역점을 만나 보자!
"누구나 이용 가능한 북카페!"
롯데하이마트 옴니스토어 구리역점 1층에 마련된 북카페는 제품 구매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음료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을 볼 수 있으며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휴대폰 구매, 혼수 준비 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할 때 롯데하이마트 전문 상담원인 세일즈마스터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옴니스토어 옴니존 100배 활용기!"
1층 중앙에 마련된 옴니스토어 옴니존에서는 매장 내 진열되지 않은 않은 상품을 직접 검색하고 결제, 구입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진다.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도 가능!"
결제 방식은 카운터 결제와 셀프 결제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옴니스토어 구리역점에서 받을 수 있으며 집 근처 다른 하이트 매장에서 픽업도 가능하다.
또한 부피가 큰 제품은 아예 집으로 직접 배송받을 수도 있어 편리하다.
"2층은 라이프스타일 매장!"
주요 가전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2층은 책과 제품이 함께 진열된 라이프스타일 매장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주방 가전 코너에는 요리책이 생활가전 옆에는 인테리어 서적, 수납아이디어 서적 등이 배치되어 자유롭게 읽거나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옴니스토어로 놀러 오세요!"
이처럼 매장 내 북카페와 다양한 휴식 공간이 조성되어 있는 롯데하이마트 옴니스토어 구리역점, 꼭 쇼핑을 하지 않아도 최신 가전제품을 접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오고 가며 자주 찾을 듯하다.
아무쪼록 더욱 편리해진 옴니존은 물론 책과 커피를 즐기며 도심 속 힐링까지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더욱 많은 지점이 생기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