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롯데액셀러레이터를 아시나요?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전 세계 스타트업 종사자들은 새로운 먹거리를 찾느라 분주하다.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만 있으면 누구나 제2의 마크 주커버그, 앨런 머스크가 될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제대로 빛을 보지 못하고 소리 소문 없이 잊혀지는 기술과 서비스도 허다하다. 이에 롯데그룹은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싹을 틔워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롯데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 매진하고 있다.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스타트업 청년창업을 응원합니다!"
작년 2월 설립된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연 2회 모집하는 엘캠프(L-CAMP)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하고 있다. 초기 자본금이 부족한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금 및 사무공간 지원부터 각종 사업 자문, 멘토링 및 코칭 과정까지 성장을 위한 든든한 밑거름을 제공해 준다.
특히 롯데그룹의 유통, 서비스, 문화, 관광, 케미칼, 금융 등 풍부한 인프라를 활용해 시장의 높은 진입 장벽을 낮추고 필요에 따라 롯데 계열사와의 협업도 진행된다.
"스타트업을 위한 PR 타임!"
롯데액셀러레이터 데모데이는 엘캠프 참여 스타트업의 사업 현황과 향후 비전을 소개하고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전시부스를 운영하는 등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엘캠프 참여 스타트업의 절반 가까이가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대다수가 파트너십을 맺고 신규 사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준비 중이다.
"스타트업 부스터 롯데액셀러레이터!"
엘캠프 2기에 참여한 모비두는 사람에겐 들리지 않는 비가청음파 전송기술을 활용해 모바일 인증 및 결제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였다. 참고로 모비두의 서비스는 현재 롯데멤버스 엘페이 음파 결제 시스템으로 재탄생해 롯데슈퍼에 도입되었다.
이 외에도 엘캠프 1기에 참여한 남성패션 코디 추천 서비스 맵씨, 재닫힘이 가능한 캔뚜껑(Xtra Reclosable Easy Open End)을 개발한 XRE 등이 대표적인 우수 사례로 꼽힌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계속 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 엘캠프 3기 모집까지 완료한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또한 적극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수행나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 밝혔다.
아무쪼록 앞으로 진행될 엘캠프 3기 데모데이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주변에 지인이 있다면 꼭 엘캠프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