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츠의 육군이야기

전우애로 벌크업! 육군 17사단 수색대대 헬스 동아리 헐크를 소개합니다!

악랄가츠 2015. 6. 25. 15:34
반응형



"육군 17사단 수색대대 헐크 동아리!"


마블 코믹스의 인기 슈퍼 히어로 중 하나인 헐크는 평범한 과학자가 괴력의 녹색 거인으로 변신해 지구 평화를 위협하는 악당들을 물리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육군 17사단 수색대대에는 헐크처럼 본 모습을 숨기고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장병들이 있다. 같은 전투복, 활동복을 입고 있을 때는 그 차이를 잘 알 수 없으나 매주 토요일 동아리 활동 시간이 되면 비로소 숨겨진 괴력을 자랑하는 헬스 동아리 헐크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이다.






"수색대대의 기본은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


2013년 6월 헬스 동아리로 처음 개설된 헐크의 가장 큰 특징은 희망하는 장병들이 스스로 토의를 거쳐 운영되고 있는 자발적인 동아리라는 점이다. 이는 수색대대 9개 동아리 전체가 동일하다. 각 동아리장은 용사가 맡고 담당 간부는 행정, 진행사항 보고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특성에 따라 외부 강사를 초빙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일반 보병대대와 달리 수색대대는 급속행군, 10km 뜀걸음, 특공 무술 등 강도 높은 훈련과 체력 단련이 실시되기 때문에 기초 체력이 부족하면 원활한 임무 수행이 어렵다. 자연스레 장병들 사이에서는 강한 인내와 체력을 키워주는 헬스 동아리의 인기가 뜨겁다. 최근에는 멋진 몸매와 건강을 위해 가입하는 장병들의 수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전우애로 벌크업!"


무엇보다 혼자 운동하는 것에 비해 선후임, 동기들과 함께 하다 보니 강한 동기부여와 정보 공유도 활발하다. 물론 같은 중대원이 아닌 대대원끼리도 금세 친해질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되어 준다.

나아가 부대에서는 병영문화예술체험사업의 일환으로 외부 지도강사를 초빙해 보다 내실 있는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과도한 근육 운동인 헬스의 경우에는 자칫 잘못된 자세나 뻣뻣한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 파열과 같은 부상이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과 지도가 매우 중요하다. 항상 가벼운 예열 작업을 하는 워밍업이나 스트레칭은 필수이다.







"우리들은 대한민국을 지키는 슈퍼 히어로!"


장병들의 헬스 사랑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생활관에서도 틈이 날 때마다 턱걸이, 팔굽혀펴기 등을 하며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를 쏟아 낸다. 그러다 보니 선후임간의 대화 내용도 운동 방법이나 자세, 효과 등이 주를 이루며 선의의 경쟁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러한 열정을 바탕으로 헬스 동아리는 수색대대 몸짱선발대회에서 1등과 3등을 배출하였으며 올해는 모든 타이틀을 따내고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최근에는 국방TV 병영 동아리에도 출연하는 등 명실상부 육군 17사단의 대표 동아리로 맹활약 중이다.

이처럼 헬스 동아리는 평소 운동에 관심이 없던 전우들에게도 강한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등 밝고 건강한 병영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아무쪼록 슈퍼 히어로 헐크처럼 꾸준하고 체계적인 헬스를 통해 본인과 전우의 건강뿐만 아니라 국가와 국민이 더욱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강한 군인으로 거듭나기를 응원하는 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