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츠의 리뷰이야기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613 사용기!

악랄가츠 2018. 6. 6. 22:37
반응형



"무선으로 즐기는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613은 무선 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FPS나 AOS 장르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고성능 기계식 키보드이다. 2010년 초반부터 꾸준히 기계식 키보드만을 고집해온 입장에서 멤브레인 키보드는 더 이상 선택할 수 없는 옵션이다.


그런 나에게 로지텍 G613은 기계식 키보드에 무선이라는 새로운 옵션을 제안했다. 사실 반응 속도를 생명과도 같이 중요시 여기는 게이머에게 무선 게이밍 장비들은 등한시되었다. 


하지만 로지텍 G613은 차세대 무선 연결 기술인 LIGHTSPEED™과 Romer-G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해 선이 없는 편리함과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그럼 지금부터 다양한 게임 속 로지텍 G613 사용기를 만나 보자!







"무선 기계식 키보드의 핵심은 안정적인 연결!"


로지텍 LIGHTSPEED™ 무선 기술은 기존의 유선 키보드와 동일한 초고속 1000Hz(1ms) 보고율을 통해 뛰어난 반응 속도를 제공해 준다. 무엇보다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통해 끊김이나 버벅대는 현상이 전혀 없다. 


또한 메인 PC와 랩탑, 태블릿 등을 동시에 사용하는 이들을 위해  USB 수신기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동시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로지텍 G613의 편리한 핫키!"


우선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무선 연결 설정 키를 통해 USB 수신기, 블루투스 타입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특히 게임 실행 시 윈도우 키와 같은 불필요한 명령이 입력되지 않도록 게임 전용 모드 버튼을 비롯해 즉각적인 미디어 컨트롤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버튼도 매우 유용하다. 







"6개의 G키를 통한 매크로 설정!"


키보드 좌측에는 6개의 G키가 위치하고 있는데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가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으며 연타가 필요한 경우 반복 입력 명령도 가능하다. 


특히 즐겨 하는 게임마다 명령어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 배틀그라운드, 피파온라인4 등 매번 번거롭게 명령어를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배터리 잔량도 확인할 수 있으며 만약 15% 이하가 되면 알림을 통해 교체 시기를 알려 준다. 참고로 로지텍 G613은 두 개의 AA건전지를 사용하며 최장 18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지금 약 3주간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데 여전히 배터리 잔량이 가득 차 있다.






"선호하는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는?"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하면서 청축, 갈축, 적축 등 다양한 타입의 스위치를 사용했다. 저마다 장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매번 키보드를 교체할 때마다 가장 고민되는 부분 중 하나이다. 


분명 타건하는 맛은 청축이 가장 매력적이나 그만큼 타건음이 크고 키압이 높아 장시간 사용 시 부담스럽다. 반면 적축은 키압이 매우 낮아 구름타법을 마스터해야 하며 기계식 키보드스럽지 않은 것이 흠이다. 갈축은 정축과 적축의 중간이라고 보면 되겠다.






"정숙하면서도 정교한 로지텍 Romer-G 기계식 스위치!"


로지텍 G613은 독자적인 Romer-G 기계식 스위치를 통해 쉴 새 없이 키보드를 눌러야 하는 게이머에게 적합하다. 물론 타이핑 작업 시에도 매우 만족스럽다. 


1.5mm의 짧은 작동거리는 빠르고 정확한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으며 최대 7,000만 번 클릭이 가능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타건음 또한 정숙한 편이라 늦은 시간 혹은 사무실과 같은 일상 속 환경에서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고 싶다면?"


이처럼 로지텍 G613은 게임에 최적화된 기계식 키보드이자 이중 무선 연결을 통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평소 기계식 키보드, 무선 키보드, 블루투스 키보드 구입을 고민하고 있었다면 로지텍 G613이 훌륭한 선택지이다. 물론 뛰어난 성능은 덤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