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츠의 리뷰이야기

게이머를 위한 7.1채널 헤드셋 추천! 로지텍 G533 사용기!

악랄가츠 2018. 3. 6. 11:15
반응형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게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대다수가 그래픽카드를 먼저 떠올릴 것이다. 성능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지만 최근 가상화폐의 높은 인기로 인해 그 부담이 더욱 배가 되었다. 


하지만 열혈 게이머라면 이미 충분한 성능의 그래픽카드와 모니터,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비하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말이다. 많은 게이머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사운드이다. 


수십 많게는 백만 원이 훌쩍 넘는 그래픽카드를 장만하고도 1, 2만 원짜리 싸구려 스피커나 헤드셋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기 일쑤다.






"사운드 플레이의 중요성!"


영화 OST 만큼이나 아름다운 게임 OST 감상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지만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에서 사운드의 플레이의 중요성은 승패와도 직결된다.


상대방의 발자국이나 총소리가 어느 방향에서 들려오는지 심지어 건물 내부인지 외부인지 등 전투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사운드를 통해 사전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게이밍 헤드셋의 인기가 뜨겁다.  







"게이머를 위한 7.1채널 헤드셋 추천!"


지금 소개하는 로지텍 G533은 특허 출원 중인 Pro-G 오디오 드라이버와 DTS HEADPHONE:X 7.1 입체 음향 기술을 탑재해 웅장하면서도 정확도 높은 사운드를 들려준다. 


특히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 손쉽게 7개의 오디오 채널 각각에 대한 볼륨 레벨 조절이 가능하며 게임별 지정 이퀄라이저를 세팅, 관리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무선 연결과 접이식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로지텍 G33의 경우 무손실 디지털 오디오 전송 기술을 채택해 최대 15미터 거리까지 무선으로 사용 가능하다. 처음에는 무선 헤드셋이라 사운드가 끊기거나 지연되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했으나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상을 스트리밍할 때 기존 유선 헤드셋과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없었다. 


또한 접이식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탑재해 마이크를 내리면 자동으로 켜지고 접으면 자동으로 꺼져 편의성을 극대화시켜 준다. 마이크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원치 않는 잡음과 숨소리를 줄여주는 마이크로 팝 필터 내장은 기본이다.






"7.1채널 헤드셋 제대로 즐기기!"


기존의 로지텍 게이밍 기어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전용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을텐데 로지텍 G533 또한 완벽 호환된다. 사용 중인 게이밍 기어 키보드와 마우스에 이어 로지텍 G533 항목이 추가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 남은 시간부터 이퀄라이저, 서라운드 사운드, 마이크 및 사이드톤 등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설정하고 인스톨되어 있는 게임에 따라 개별 적용도 가능하다.






"최적의 사운드를 찾아라!"


FPS, MOBA, 플랫, 저음 강화, 시네마틱 게이밍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퀄라이저뿐만 아니라 게이머가 직접 세부 음역대를 설정할 수 있다. 무엇보다 게임별 개별 설정을 통해 FPS나 롤플레잉 등 장르에 맞춰 원하는 사운드를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로지텍 G533이 자랑하는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설정도 놓칠 수 없다. 공간감이 중요한 오픈월드 게임이나 주변 효과음에 민감한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각각의 설정이 달라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처음 설정하는 게이머를 위한 DTS Headphone:X 옵션별 체험 사운드도 제공되니 미리 들어보고 세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선택! 로지텍 G533"


이처럼 로지텍 G533은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의 뛰어난 음질과 무선 연결, 접이식 마이크가 주는 편의성,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스포츠 메쉬 재질의 이어 패드와 고급스런 디자인까지 게이밍 헤드셋이 갖춰야 할 필수 옵션을 모두 갖추고 있다.


고성능 그래픽카드로 안구 정화를 했다면 이제 로지텍 G533으로 고막 정화를 할 차례이다.   






반응형